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동산 소액투자의 정석
    북리뷰 2020. 10. 26. 13:32

     오늘 소개드릴 책은 부동산 소액투자의 방법을 알려주는 “부동산 소액투자의 정석”입니다. 적게는 천만원, 많게는 1억원으로 할 수 있는 투자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요, 저자는 머릿말에서 “평범한 사람도 10년을 공부하면 누구나 원하는 경제단계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저자가 10년간 부동산 강사로 활동하며 수강생들을 옆에서 지켜본 결과 내린 결론이라고 하는데요, 누구나 가능하다고 하니 부푼 마음을 안고 책장을 넘겨봅니다.

    이 책에는 크게 3종류의 투자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전세 레버리지, 소액 아파트 및 빌라에 대한 방법인데요, 먼저 전세 레버리지 전략은 쉽게 말해 갭투자입니다. 여기서 3가지 원칙이 있는데요, 1. 지속적으로 전세가 상승이 예상되는 지역, 2. 전세가율 85% 이상 3. 4년 안에 투자원금 회수율 100%가 예상되는 물건에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전세금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오를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말하는데요, 만약 공급 과다로 인해 역전세가 발생하더라도 조금만 버티면 전세가가 다시 상승하니 괜찮다고 알려줍니다. 다만, 역전세가 발생하지 않도록 투자하기 전에 철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어요. 저도 저자의 말에 동의합니다. 전세는 100% 실거주 수요로 거품이 없는 가격인데요 지금과 같은 저금리 상황에서 유동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화폐가치 하락에 따른 가격 상승은 필연적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부린이로 올 7월에 갭투자로 한채 추가 마련했는데 3개월 사이에 매매가가 3천만원 올랐네요. 전세가도 물론 올랐구요.

    두번째는 소액 아파트 투자방법이에요. 여기에는 비로얄 아파트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누구나 선호하는 역세권 대단지 아파트가 아닌, 역세권이지만 나홀로 아파트라던지, 대단지 이지만 비역세권에 있는 곳을 눈여겨보라고 알려줍니다. 대장 아파트가 상승하면 근처 아파트가 갭메우기를 하기 때문인데요 타이밍만 잘 맞추면 수익률이 괜찮다고 하네요. 특히 매도가 중요한데, 매수시점이 아닌 해당 아파트의 가격 상승 그래프를 살펴보고 상승한지 대략 3년 정도 후에 과감히 파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비로열 아파트는 호황기가 아니면 매수자를 찾는 것이 힘들기 때문인데요 목표 가격을 정하고 그 가격이 되면 욕심 부리지 말고 과감히 매도해야 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미분양 아파트 투자법도 알려주고 있어요)

    마지막은 빌라에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신축빌라에 투자하거나, 뜨는 지역의 구축빌리를 매입하거나 대지지분이 많은 빌라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여기서 빌라의 투자 수익률을 좌우하는 세가지 법칙이 있는데요 첫째는 입지입니다. 부동산의 불변의 원칙이죠. 둘째는 수요와 공급이에요. 이것도 요즘 부동산 관심있어 하시는 분들은 아마 다 아실거에요.

    위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저자는 지금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고 말합니다. 서울 뿐만아니라 지방도 똘똘한 한채 열풍으로 중심지 아파트는 10억원 이상인데, 이 와중에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니 투자금이 적은 분들에게 빛이 되어 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정말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니까요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명을 바꾸는 작은습관  (0) 2021.01.11
    세상의 중심에 너 홀로 서라  (0) 2021.01.01
    백만장자 시크릿  (0) 2020.10.23
    놀부의 부동산 DNA  (0) 2020.10.21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0) 2020.10.1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