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는 샤넬백 대신 그림을 산다
    북리뷰 2021. 2. 8. 05:38

    오늘 오랜만에 밀리의 서재로 읽은 책을 소개할게요.
    이사갈 집에 그림을 걸면 좋을 것 같아서 이것 저것 알아보다 ‘아트테크’를 알게 됐어요. ‘아트테크’는 쉽게 말해 미술품으로 재테크를 하는 것인데요 이 책 표지에도 써있듯 부동산보다 수익률이 높다고 하네요.
    저자는 변호사로 일하며 재테크에 신경쓸 시간이 없던 차에 우연히 그림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본격적으로 컬렉터의 길을 걷고 있다고 알려주는데요,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림을 구입하는 방법부터 매매와 관련된 세금까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그 덕분에 저도 무턱대고 아무 그림을 사면 안되겠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기왕 사는 것 더 공부하고 사는 것으로 결정을 내렸죠.
    저자는 그림에 투자하는 것은 소장하면서 감상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고, 향후 시세차익도 얻을 수 있는 1석 2조의 투자법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그러기 위해선 그림에 대한 안목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평소 많이 접해보라고 권해요. 약속 장소를 미술관이나 갤러리 근처로 잡아서 일을 마친 후 잠깐 들러 관람을 하는 방법도 있고, 여행할 때도 아트페어나 미술관 근처로 가서 구경하는 방법도 알려주죠. 또한 무엇보다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과, 앞으로 뜨는 작가를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기에 정말 입문자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평소 미술관에 가는 것을 좋아해서 한두달에 한번씩은 꼭 미술관에 갔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한번도 못갔네요. 그림투자에 앞서 미술에 대한 안목을 먼저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으니 더 열심히 다녀야 할 것 같아요. 미술투자에 눈을 뜨게 해준 이 책을 재테크 또는 그림에 관심있으신 분들께 자신있게 추천드리니 꼭 한 번 읽어보세요^^


    '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장사의 월세혁명  (0) 2021.02.16
    김미경의 리부트  (0) 2021.02.15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0) 2021.02.07
    스틸니스 / 잠재력을 깨우는 단 하나의 열쇠  (0) 2021.02.05
    강원국의 글쓰기  (0) 2021.01.28
Designed by Tistory.